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노랗게 빛나는 풍경 서산 유기방가옥의 수선화 풍경

2022.04.04(월) 23:39:59 | 여행하는 리따 (이메일주소:dyun06@naver.com
               	dyun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노랗게빛나는풍경서산유기방가옥의수선화풍경 1

 
이 맘 때 쯤 되면 꼭 가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샛노란 물결이 아름답게 일렁이는 서산 유기방가옥의 수선화 풍경입니다. 유기방가옥 주변과 뒤로 이어진 산에도 수선화를 심어 놓아서 현실감 없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서산 유기방가옥 

매일 오전7시~19시 
입장료: 유료 (일반 7천원)
주차장 있음 

http://xn--o39am5bv7vomeopa05vdxb.gajagaja.co.kr/

노랗게빛나는풍경서산유기방가옥의수선화풍경 2
유기방가옥은 수선화 명소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이곳은 고즈넉한 100년의 고택으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유기방가옥 한옥에서 한옥민박체험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궁중의상, 한복&교복 사진촬영, 포토존, 가옥주변 솔밭길 타망,동물 먹이주기, 전통민속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도 가지고 있는곳입니다. 

노랗게빛나는풍경서산유기방가옥의수선화풍경 3

사진은 가옥 내부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마치 예쁜 그림 액자 같은 풍경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 곳입니다. 누구나 찍고 싶은 예쁜 장소인 만큼 줄을 서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엔 적당한 시간 내로 찍고 빠져주는 것이 기본 매너입니다. 서로서로 매너를 지키며 아름다운 풍경을 더욱 즐겁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노랗게빛나는풍경서산유기방가옥의수선화풍경 4

유기방가옥 수선화풍경은 매년 3월에서 4월에 개최됩니다. 꽃의 개화상태에 따라 축제 기간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 보통 3월 말~ 4월 까지는 이어집니다. 2022년에는 3월 21년부터 수선화풍경 축제가 시작되어 입장료가 달라졌는데요. 초반에는 거의 수선화가 피지 않았었는데, 4월 초가 되니 일부 군락은 만개한 풍경입니다. 

노랗게빛나는풍경서산유기방가옥의수선화풍경 5 

하지만 뒤쪽 솔밭길에는 아직 피어나지 않은 수선화가 많아 급할 것 없이 여유롭게 기다렸다가 수선화풍경을 보러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 상태면 4월 중순까지도 충분히 수선화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랗게빛나는풍경서산유기방가옥의수선화풍경 6 

가옥 뒤쪽으로 가장 메인 수선화 밭이라고 할수 있는 이곳도 일부만 만개하고 일부는 아직 개화하기 직전 상태였습니다. 올해는 모든 꽃이 조금 늦게 개화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만개한 군락도 꽤 있어서 예쁜 사진을 남기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중간 중간 산수유, 진달래 등 다른 봄꽃도  피어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노랗게빛나는풍경서산유기방가옥의수선화풍경 7 

꼬마 손님들도 아름다운 수선화 풍경을 보러 나들이를 나온 모습입니다. 친구손을 줄지어 잡고 아장아장 수선화길을 걸어가는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가옥 뒤쪽의 솔밭길은 언덕길이 이어져 은근히 운동도 되는 코스입니다.

노랗게빛나는풍경서산유기방가옥의수선화풍경 8 

한옥과 참 잘 어울리는 수선화. 3-4월이면 100년된 고택 유기방가옥 주변이 온통 샛노랗게 물듭니다.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하지만 영수증을 지참하면 주변 제휴 식당에서 10%할인된 금액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함께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30%정도만 만개한 상태라 조금 더 기다리면 온통 샛노란 풍경을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고택 주변과 일부분의 군락은 만개한 상태이니 조금 더 일찍 수선화풍경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바로 달려가셔도 좋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일찍보아도, 두번 세번 보아도 좋으니까요. 100년된 고택 유기방가옥읫 수선화풍경 보러 서산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여행하는 리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하는 리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