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태안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첫 삽

내년 상반기 완공…어린이 수영장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기대

2022.02.10(목) 13:34:4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태안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준공식 모습.

▲ 태안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기공식 모습.


충남도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태안군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이 첫 삽을 떴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정부 생활SOC복합화 공모사업과 도 지역균형발전사업에 선정돼 건립되는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는 총사업비 229억 8000만 원이 투입되며, 2023년 5월 완공예정이다.
 
복합센터는 태안읍 동문리 1만 6324㎡ 부지에 건축면적 3209.59㎡, 연면적 6021.91㎡,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된다.
 
문화·복지·교육 부문에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립되는 만큼 가족생활문화센터와 어린이문화센터로 구분했다.
 
가족생활문화센터에는 마주침공간, 주민자율공간, 강사실, 교육실, 다목적홀, 유아체육실, 작은도서관, 상담실, 언어발달 교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어린이문화센터는 어린이수영장, 과학관, 키즈스포츠실, 창작스튜디오, 숲 놀이터 등 시설을 갖춘다.
 
이날 성공적인 복합센터 건립을 위해 개최한 기공식은 양승조 지사, 가세로 군수, 도의원, 군의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시삽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주민들이 문화와 예술, 보육과 체육 등 다양한 삶의 권리를 누리길 바란다”며 “복합센터가 ‘더 행복한 충남’을 위한 마을 공동체의 새로운 협력모델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균형발전과 지역상생팀
041-635-366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