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양승조 지사 공동주택 건설 현장 점검

광주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 붕괴사고 관련 점검단 구성해 아산 현장 방문

2022.01.16(일) 14:50:2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양승조 도지사가 공동주택 건설현장에서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 양승조 도지사가 공동주택 건설현장에서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충남도는 15일 충남개발공사, 구조·시공·설계 분야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점검단을 구성해 공동주택 건설 현장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1일 광주 지역에서 발생한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 붕괴사고 관련 유사한 사고가 도내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점검단은 아산시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찾아 시공관리, 각종 자재 품질관리, 현장관리, 코로나19 대비 현황 등을 점검했다.
 
특히 구조붕괴에 취약한 동절기 콘크리트 타설 적정 여부, 타워크레인 등 현장 시설물의 안전 여부, 거푸집 동바리의 정품사용 여부, 현장 감리자 및 안전관리자 상주 여부, 비계의 설치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도는 경미한 사항은 현장 시정 또는 계도를 통해 설 명절 이전에 조치하도록 했으며, 안전 관리가 미흡하거나 부실시공 등 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최근 공사현장 안전사고로 인한 안타까운 상황이 반복되는 만큼 사업장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점검을 토대로 도내 건설현장에서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건축도시과 더행복한주택팀
041-635-4647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