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파란 가을 하늘 아래 거울같은 탑정호와 출렁다리

2021.09.19(일) 23:18:14 | 젊은태양 (이메일주소:claudi00@naver.com
               	claudi0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논산 탑정호에 반영된 출렁다리
▲ 논산 탑정호에 반영된 출렁다리와 가을하늘

추석 연휴를 앞두고 하늘이 파란 가을의 초입에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출렁다리 정식 개통을 앞두고 얼마 전까지 출렁다리를 건널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그 때 관광객이 적지 않게 출렁다리를 찾아갔는데, 지금은 거리두기 확대로 잠시 출렁다리 통행이 금지된 상태입니다.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탑정호의 서쪽 둑
▲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탑정호의 서쪽 둑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입구에서부터 다리 길이가 600m나 되는 다리입니다. 아직은 출렁다리라는 이름으로 부르고 있는데 몇 달 전에 이름 공모도 있었으니 개성을 담은 이름으로 정식 개통되면 정말 멋있을 것입니다. 

탑정호 소풍길 안내도
▲ 탑정호 소풍길 안내도

탑정호 출렁다리를 가깝게 만나는 방법으로는 북쪽으로 접근하는 것과 남쪽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을 돌아보고 수변데크 둘레길을 걸어서 솔섬 주변까지 가면 그 부근에 출렁다리의 북단이 있습니다. 

탑정호 수변데크 둘레길은 수변생태공원부터 탑정리석탑까지 이어져있는데 왕복으로 걸으면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중간에 멋진 풍경을 만나 감상하고 추억을 남기는 사진을 찍다보면 3시간 정도 걸릴 것입니다.

주차장에서 출렁다리 남문까지 들어가는 길
▲ 주차장에서 출렁다리 남문까지 들어가는 길

수변생태공원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로 그쪽으로 가곤 했는데, 수변데크 둘레길을 3-40분 걸어가야 출렁다리입구까지 갈 수 있습니다. 탑정호 출렁다리를 조금 더 쉽게 만나는 방법은 남쪽 탑정호 캠핑장 쪽 주차장으로 가는 것인데, 주차를 하고 200m를 10분만 평지로 걸어 들어가면 바로 출렁다리 입구입니다.

출렁다리 남문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뜨거운 해를 피할 수 있도록 그늘막도 있습니다.

파란가을하늘아래거울같은탑정호와출렁다리 1

바닥에 있는 덮개에 ‘상상이상 논산’이라고 있는데, 논산에는 상상 이상으로 갈만한 곳, 볼만한 곳이 많긴 합니다^^

파란가을하늘아래거울같은탑정호와출렁다리 2

수변생태공원에서는 저녁노을을 배경으로 출렁다리를 볼 수 있고, 수변데크 둘레길 종점인 탑정리 석탑에서는 출렁다리 너머로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 남문 방향에서 탑정리석탑 방향으로 보면 길게 뻗은 둑길이 보입니다.

파란가을하늘아래거울같은탑정호와출렁다리 3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 논산시 탑정호 출렁다리

탑정호 둘레에서 출렁다리가 잘 보이는 곳에는 뷰맛집인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출렁다리 남쪽 입구 주변에서는 출렁다리의 경치가 더 크게 보이고 시야가 트여있어서 찾아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 지킬 것 잘 지키면서 멋진 가을 풍경도 만끽할 수 있는 9월이 되면 좋겠습니다.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남쪽 입구
▲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남쪽 입구

물론 출렁다리가 다시 열리게 되면 그것이 제일 좋겠고요. 다리 입구에 매표소가 설치된 것을 보니 정식으로 오픈되면 아마 입장료를 지불하고 출렁다리로 입장하게 될듯합니다.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매표소
▲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매표소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남문 입구
▲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남문 입구

출렁다리 남문 광장에는 화장실도 있고 수유실도 있습니다. 매표소 뒤쪽에 작은 카페도 있습니다.
현재 전 국민 백신 접종도 1차 접종 포함해서 70%가 넘었다고 하니 우리에게 하루 빨리 좋은 시절이 다시 오면 더욱 좋겠습니다.

탑정호 남문 매표소 뒤에도 카페가 있다.
▲ 탑정호 남문 매표소 뒤에도 카페가 있다.


 

젊은태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젊은태양님의 SNS]
  • 페이스북 : facebook.com/claudia.joo.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