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아름다운 수련의 꽃이 가득 피어있는 자연 마을

논산 주곡리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연못의 수련

2021.06.07(월) 11:18:24 | 계룡도령춘월 (이메일주소:mhdc@tistory.com
               	mhdc@tistory.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1

6월이 되면서 여기저기 수련이 피어나는 곳이 많아지는데요.
일석삼조로 아름다운 수련도 만나고 역사적 유적도 만나면서 자연이 그대로 스며든 명품 소나무길도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충남 논산시 상월면 주곡리 마을,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가 한창인 이곳은 지금 수련이 한창입니다.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2

백련과 연이 피어나는 연못에는 아직 연꽃이 필 시기가 아니라서 연꽃을 볼 수는 없지만 그외에도 볼거리가 많으니 염려할 것은 없는데요.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3

짝짓기에 바쁜 나비들 너머로 자리한 연못은 곧 아름다운 연꽃이 가득 필텐데요.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4

아주 특이하게 생긴 벤치에 앉아서 아름답게 피어날 연꽃을 바라볼 생각에 설레이는데요.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5

이렇게 설레이는 마음을 그대로 기대로만 그치면 않되겠죠?
연못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수련 연못이 있는데요.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6

하얀수련과 빨간수련이 자라고 있으며 지금 한창 꽃을 피워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7

우리나라에서는 중부 이남에서 자라는 수련은 관상용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꽃에 더위를 식혀주는 진정 작용이 있어 불면증이나 더위 먹은 데에 약으로 사용한답니다.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8

수련(睡蓮 Nymphaea tetragona, water lilies)은 한자이름에도 나와있듯이 해가 떠 있는 낮 시간에는 꽃을 활짝 피우다가 오후2시가 넘어가면 꽃을 오므리기 때문에 마치 잠을 자는 듯해 수련이라고 부르며 꽃의 수명은 보통 3∼4일이고 수련의 꽃말은 화려한 빛깔과 모양과는 달리 '청순한 마음'이랍니다.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9

수련은 꽃이 수면 위의 적당한 높이로 솟아 있기에 반영을 함께 담는 것이 보기에 좋은 듯한데요.
잎이 너무 밀집해 있으면 반영을 잡기 힘들기에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하죠. ^^

아름다운수련의꽃이가득피어있는자연마을 10

그리고 꽃잎이 마치 천 조각을 잘라 가장자리를 풀어 헤쳐 놓은 듯 너덜거려 보이는 노랑어리연도 만날 수 있는데요.
어리다·작다의 의미인 우리말 접두사 어리를 붙이고 꽃이 노란색이어서 갖추어진 이름 노랑어리연꽃의 꽃말은 수면의 요정, 청순, 순결, 부귀, 영화, 다산 등이랍니다.

수련과 백련, 연이 자라는 1600여 평의 넓은 연못에서 아름답게 핀 수련과 어리연을 만날 수 있고 우리나라 최초의 장승공원과 붙어있는 논산시 상월면 주곡리 술골마을의 연못 근처에는 백일헌종택이, 사색의 길과 이어진 명품 소나무 오솔길이 있으며 가가운 노성면의 궐리사와 명재고택, 노성향교, 종학당은 입장료나 주차 걱정 없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아름다운 연꽃도 만나고 역사적 유산도 만나고 자연마을의 명품길도 산책하는 여행 어떤가요?
충남의 여러 아름다운 곳 중 하나인 충남 논산시 상월면 주곡리의 아름다움을 만나 보세요.
 

계룡도령춘월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계룡도령춘월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hdcom
  • 트위터 : http://twitter.com/aspire2k
  • 미투 : http://me2day.net/mhdc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