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올해 민방위 교육 비대면으로 전면 대체

- 사이버·서면 교육 실시…헌혈·재난 봉사활동 등 자율 참여 교육도 인정

2021.04.01(목) 15:09:5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민방위 교육을 비대면 교육(1시간)으로 전면 대체한다고 1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도내 전체 민방위 대장 및 대원으로 총 14만 6586명이다.
 
사이버 교육은 피시(PC) 또는 스마트폰으로 교육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인증을 거친 뒤 수강하면 된다.
 
이와 함께 도는 사이버 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을 위해 서면 교육도 병행한다.
 
서면 교육은 읍·면·동사무소에서 교재를 수령해 30일 내 과제물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사이버 교육 외에도 헌혈 참여, 안전체험관 체험, 재난 관련 봉사활동(코로나19 관련 의료·간호·방역 활동 지원 등) 참여 등 자율 참여 교육을 통한 교육 이수도 가능하다.
 
특히 헌혈의 경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덜기 위한 민방위 대원의 자원봉사 참여를 독려하고자 진행한다.
 
각 활동에 참여한 대원은 헌혈증 사본, 봉사활동 참여 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교육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밖에 민방위 사이버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군 누리집 또는 민방위 관련 부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구 도 재난안전실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민방위 교육을 차질없이 추진해 민방위 대원의 위기 대응 지식과 기술을 향상하고, 지역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민방위비상대비팀
041-635-5628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