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내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 접수…내달 23일까지

- 분뇨처리방식 개선, 축산악취 저감 등 시설과 장비 최대 30억 지원

2021.03.30(화) 09:42:0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내달 23일까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2022년도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축산악취개선사업은 시군 지역단위 선정을 통해 해당 축산농가에 △분뇨처리방식 개선 △축산악취저감 △경축순환 활성화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된 시군은 최대 30억 원(국비 20%, 지방비 20%, 융·자담 60%)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시군은 지역 여건에 맞는 ‘사업유형’을 선택해 사업계획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도에 제출하면 된다.
 
도는 향후 분뇨처리·악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을 꾸리고, 내달 26일부터 30일까지 자체 평가를 실시, 우선순위를 반영해 농림축산식품부에 추천할 계획이다.
 
최종 사업 대상자는 5월 중 농림축산식품부 최종 평가를 거쳐 6월 발표될 예정이다.
정낙춘 도 농림축산국장은 “가축분뇨처리 및 악취관리에 대한 정부지원 정책방향이 지역단위 공모방식으로 전환됐다”며 “도내 축산농가에 보다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는 전국 76개 기초자치단체가 공모에 참여해 23개 지역이 선정됐으며, 충남에서는 당진시와 홍성군이 각각 선정, 사업을 진행 중이다.


담당부서
축산과 친환경축산팀
041-635-410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