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시장 속 작은 쉼터,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과 미니식물원 휴그린

2020.12.18(금) 16:48:30 | 레오맨 (이메일주소:leoman11@nate.com
               	leoman11@nate.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1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2
 
갖가지 가게가 들어서 있는 공주산성시장 골목을 따라 거닐다 보면 굳게 닫혔던 지갑이 술술 열립니다.
한참을 걸어다녔더니 다리가 슬슬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시계를 확인하니 제법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제 좀 쉬어야겠다는 마음으로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으로 향합니다.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3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4
 
주말 밤이면 푸드트럭이 일렬로 늘어선 야시장이 열리는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 현재는 야시장이 열리지 않고 한산한 모습입니다.
 
공원 한편에는 공연장과 함께, 공주시를 상장하는 동물인 곰 조형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둘러보며 지친 다리를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벤치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5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6
 
공주산성시장 두 번째 쉼터는 휴그린입니다.

문화공원에서 휴그린까지는 도보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쉬다는 의미의 '휴(休)'와 초록을 의미하는 '그린(Green)'을 조합해 만든 '휴그린'.
 
1층은 미니식물원과 화장실, 2층은 미니식물원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와 북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7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8

1층인 미니식물원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겨울이 왔는데 여전히 초록의 싱그러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휴그린의 미니 식물원은 365일 싱그러운 나무와 풀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입니다.
 
미니식물원에 걸맞게 규모는 크지 않지만, 잠시 쉬었다가 가기 좋은 100여 종의 식물이 있습니다. 이런 초록을 바라보면 언제나 눈이 시원해집니다. 
 
시장속작은쉼터공주산성시장문화공원과미니식물원휴그린 9

1층 식물원과 화장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좀 더 오래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2층 북카페에 들러도 좋습니다. 미니식물원 휴그린의 개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과 미니식물원 휴그린은 작지만 지치고 힘든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쉬기 좋은 힐링의 공간입니다.
 

레오맨님의 다른 기사 보기

[레오맨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