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충남 서산시 중소유통물류센터에 다녀왔어요!

2020.12.05(토) 11:21:41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 서산에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물류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물류가 돈을 벌 수 있고, 코로나19 때문에 물류가 더욱 중요해졌지요. '물류센터'란, 완성된 제품을 통합관리하는 시설입니다.
 
저렴한 가격이 매력이고, 매장의 크기에 놀라게 됩니다.
 
충남서산시중소유통물류센터에다녀왔어요 1

서산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서산테크노밸리 내 충남 서산시 성연면 왕정리 679번지에 위치해 있어요. 총사업비 38.5억원이 투입되된 건물 2,529㎡의 1층 건물로 공산물, 주류 판매장, 냉동창고, 반품창고 등을 갖추고 있어요. 2019년 1월에 문을 열어 산뜻하고 쾌적한 환경이었습니다.
 
이곳은 물품의 수급조절로 가격 안정을 도모, 물품의 입고, 보관·유통가공·분류·배치·출고 등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단순 보관이라는 기능에서 보관 물류의 상품 가치와 상품 매매의 편리성을 높이는 유통가공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충남서산시중소유통물류센터에다녀왔어요 2
  
서산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원거리이기는 하지만 운송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어요.
  
충남서산시중소유통물류센터에다녀왔어요 3
 
충남 지역의 소상공인과 영세상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건립한 서산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유통단계 축소로 가격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물류센터의 관리·운영은 지난해 12월 서산시와 위·수탁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충남서부슈퍼마켓협동조합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물류센터는 '생산자→영업본부·영업소→도매점→소매점→소비자'로 이어지는 이전의 5단계에서 '생산자→중소유통물류센터→소매점→소비자'로 축소시키고, 이를 통해 제조업체와의 직거래 및 대량 공동구매로 구매원가를 절감해 기존보다 평균 10% 정도 저렴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해요.
 
충남서산시중소유통물류센터에다녀왔어요 4
 
필요한 만큼 최소단위 상품도 출고해 반품이 나올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어요. 소분진열로 낱개로 구매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충남서산시중소유통물류센터에다녀왔어요 5
 
현재 조합원 수가 182명이지만 1,000명으로 늘리는 게 목표라고 합니다.
 
충남서산시중소유통물류센터에다녀왔어요 6
 
충남서산시중소유통물류센터에다녀왔어요 7
 
또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어요. 주류가 회전이 빠르다고 합니다.
 
중소유통도매물류센터는 사업자등록증을 가진 일반 슈퍼마켓·골목가게,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 점포주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나 일반 소비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서산 중소유통물류센터 조합원의 매장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공동판매사업 등 마케팅과 컨설팅 사업으로 골목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대형마트 못지 않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수입은 한정돼 있는 만큼 지출을 잘 하느냐가 관건인데, 서산 중소유통물류센터 조합원의 매장 이용으로 저렴하고 질 좋은 물건을 구입하면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 들잖아요. 이런 기분을 자주 경험하고 싶어요.
  
충남서산시중소유통물류센터에다녀왔어요 8
 
서산 중소유통물류센터가 중소슈퍼와 골목가게에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을 공급해 소상공인들의 자생력을 높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물류센터 이용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서산 중소유통물류센터(041 669-8780)로 문의하면 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여러모로 힘드시죠? 지치지 마시고 힘내세요! 힘든 날 이겨내고 좋은 날 기대합니다.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