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코로나 시대에 가족나들이 장소로 좋은 독산해수욕장

한가롭게 캠핑에 갯벌체험까지

2020.09.14(월) 00:58:44 | 수운 (이메일주소:hayang27@hanmail.net
               	hayang27@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물놀이하던 튜브는 저만치 던져두고 썰물로 넓어진 갯벌에서 조개를 캐는지 모래놀이를 하는지 하도 열중이라 사람이 다가가도 안중에도 없습니다. 이곳은 유명하지 않아서 아이들과 갯벌체험을 하기 좋은 보령의 독산해수욕장입니다. 요즘처럼 방문이나 나들이, 만남까지 제약이 심한 때 바람 쐬기 좋은 곳이죠. 
 
독산 해수욕장 갯벌 체험
▲독산해수욕장 갯벌체험
 
서해안의 해수욕장을 찾아가는 국도변은 가로수로 배롱나무를 심었습니다. 7월 중순부터 10월까지 백일 동안 핀다고 해서 백일홍이라고 불리는 배롱나무는 여름 무더위로 지친 도로를 화려하게 장식해 줍니다. 
  독산 해수욕장 가는 길
▲독산해수욕장 가는 길
  
보령의 다른 해수욕장이 길을 지나가는 곳에 있는 것과 달리, 독산해수욕장은 길에서 안으로 깊이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한여름 성수기에는 들어가는 차와 나오는 차들이 뒤엉켜서 제법 복잡하기도 하지요. 길 끝자락에 오른쪽으로 펼쳐진 바다가 보일 때쯤이면 민박과 펜션, 마트에서 내어 놓은 대여용 튜브가 보입니다. 
 
독산 해수욕장 주변
▲독산해수욕장 주변 
 
바다보다 먼저 눈에 띄는 건 소나무숲과 그 아래를 장식하고 있는 알록달록한 텐트들입니다. 용두해수욕장이나 독산해수욕장은 소나무숲이 있어서 캠핑도 할 수 있고, 여유롭게 쉴 수도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가족들과 조용히 쉬고 싶은 분들은 대천해수욕장보다 이곳을 선호한답니다. 
 
독산 해수욕장 소나무숲
▲독산해수욕장 소나무숲
 
바다로 내려가는 계단은 두 곳에 있습니다. 오후 들어 빠지기 시작한 바닷물이 저만치 물러나 있습니다. 바다에서 놀이 시간이 거의 끝나간다는 신호죠. 이맘때에는 썰물이 빠지는 거리가 멀어져 완전히 물이 빠지면 한참을 걸어야 바다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독산 해수욕장 내려가는 계단
▲독산해수욕장 내려가는 계단
 
독산 해수욕장 오후 풍경
▲독산해수욕장 오후 풍경
  
독산해수욕장에서 보이는 남쪽으로는 서천의 춘장대와 비인해수욕장에서 이어진 긴 부사방조제가 보입니다. 부사방조제 끝의 장연해수욕장으로부터 독산, 무창포, 용두, 대천해수욕장까지는 긴 해안선으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썰물 때면 듬성듬성 떨어져 있던 섬까지도 육지가 됩니다. 해수욕장과 붙어 있는 독대섬, 그 뒤의 직언도, 황죽도가 이어서 보입니다. 
 
독산 해수욕장에서 보이는 섬들
▲독산해수욕장에서 보이는 섬들
 
북쪽으로는 해안선을 따라 섬들이 보이는데요, 육지에 붙어 있는 작은 섬이 무창포해수욕장의 닭벼슬섬이고 왼쪽의 긴 섬이 석대도입니다. 무창포해수욕장은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곳이죠. 
 
썰물로 드러난 갯벌
▲썰물로 드러난 갯벌
 
썰물이 밀려 가면서 갯벌은 점점 넓어지고 새로운 바다 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에 끝까지 파 본 적이 있는데요, 이름이 뭔지는 모르겠어요. 이곳의 갯벌은 진흙이 아니고 가는 모래라서 걷는 내내 감촉이 좋습니다. 
 
썰물로 드러난 갯벌
▲썰물로 드러난 갯벌
 
해수욕을 하던 아이들이 튜브를 들고 갯벌로 걸어 나오는 시간, 새롭게 호미를 든 아이들이 갯벌로 들어갑니다. 갯벌 여기저기에는 둘러앉아 호미질을 하는 가족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밀조개나 맛조개가 주로 나온다고 하네요. 특히나 맛조개 잡기는 아이들 갯벌체험 만족도 1위입니다. 모래구멍에 맛소금을 넣으면 조개가 쑥 올라오는 게 어찌나 재미있는지 아이들은 밀물이 발목을 적실 때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독산 해수욕장 갯벌 체험
▲독산해수욕장 갯벌체험
 
독산 해수욕장 갯벌 체험
▲독산해수욕장 갯벌체험
 
갯벌에서 잔뜩 흙을 묻히고 나오면 해수욕장 옆에 마련된 수돗가에서 몸을 씻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해수욕장에 세면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샤워장이 없어도 간단히 몸을 씻을 수 있어서 좋네요.
 
독산 해수욕장 세면대
▲독산해수욕장 세면대
 
해수욕장도 즐기고 썰물 때 갯벌체험도 할 수 있는 서해안 해수욕장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가고 싶은 곳이죠. 조용히 가족이 찾고 싶다면 독산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2020년 무창포 해수욕장 신비의 바닷길 시간표
▲2020년 무창포해수욕장 신비의 바닷길 시간표
 
물론 아무 때나 간다고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물때 시간표를 보고 시간에 맞춰 가야 합니다. 물때 시간은 무창포해수욕장 바닷길 시간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산해수욕장
-소재: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문의: 041-932-2023
-무창포 바닷길 시간표(http://www.moochangpo.com/bbs/board.php?bo_table=searoad)
 

수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수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