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코로나에 위축됐던 청소년들, 소통하는 기회로”

[서산]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연합 워크숍 열고 화합

2020.08.13(목) 16:55:37 | 콘티비충남방송 (이메일주소:ysjmomy@naver.com
               	ysjmomy@naver.com)

코로나에위축됐던청소년들소통하는기회로 1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금배)은 지난 8일 소속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 40명이 한자리에 모여“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워크숍”을 갖고 친목과 결속을 다지는 기회를 마련했다.

현재 청소년자치기구에는 10명으로 이뤄진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하여 댄스동아리 두 팀, 영상촬영동아리, 미술만화그리기 동아리, 봉사동아리, 보컬동아리 회원 60여명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열린 연합워크숍은 코로나블루로 위축되어 있는 청소년자치기구 활동의 활력을 불어넣고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참여와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회의기법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청소년 리더 양성을 위한 효과적인 회의방법’특강을 시작으로‘우리가 기획하는 청소년자치활동’이란 주제로 분임토의를 가져 청소년문화의집의 발전방향과 지역 청소년 활동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아울러 청소년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도전 안전 골든벨’자치기구 간 친목과 결속을 다지는‘레크리에이션’활동도 마련돼 여느 때보다 풍성하고 알차게 워크숍이 마무리 됐다.

김휘경(서산고 1)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내 자치기구가 단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지속적으로 자치활동 참여를 이끌도록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김금배 관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속 자치기구의 역할정립과 기구 간 화합의 시간이 마련 돼 하반기 활동이 기대된다.”며“앞으로 이러한 기회를 점차 확대하여 청소년 자치기구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티비충남방송님의 다른 기사 보기

[콘티비충남방송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