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수학교사의 2학기 준비

- 실시간 화상수업의 주인공은 학생! 학생이 되어보는 연수

2020.08.10(월) 17:59:30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수학교사의 2학기 준비 1

충남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수학학습능력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23명을 대상으로 쌍방향 실시간 화상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지난 8일 실시했다.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진행한 이번 연수는 화상수업 플랫폼 ZOOM과 구글 MEET를 활용한 쌍방향 실시간 수업의 다양한 운영 사례와 방식을 직접 실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학기 원격수업은 갑작스럽게 진행되면서 많은 수학교사들이 콘텐츠 제공, EBS 연계 수업 등으로 진행하였다.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가 많지 않았다. 이에 따라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학습결손 현상이 나타났다.
 
학습결손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연수는 원격수업에서 학생참여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수업모형을 배우고 실연하는 자리였다. 소규모 모둠 활동 참여 수업, 팀협력 과제 해결 수업, 학생 참여형 활용 수업 등을 교사가 직접 실습·제작하고 토론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동안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하고 싶었으나 프로그램 조작 미숙, 경험 부족으로 망설이는 상황에서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되었다”며, “2학기에는 동료교사들과 함께 쌍방향 실시간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부진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담당부서
미래인재과
041-640-7514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