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기획 연재] 당진시 추진 사업, 그것이 알고싶다 - 푸르지오1차~채운 휴먼시아 교량 공사

50m 길이 교량...빠르면 올해 말 준공

2020.08.10(월) 16:48:59 | 당진신문 (이메일주소:psychojys@daum.net
               	psychojys@daum.net)

교량건설 현장의 모습.

▲ 교량건설 현장의 모습.


당진시가 읍내동 396-13일원(푸르지오1차 -채운 휴먼시아 아파트)에 교량 설치 공사를 진행 중이다. 

길이는 50미터, 폭은 21미터이다. 이 사업명은 ‘당진도시계획도로 중로 2-108호선 교량 설치’로 2017년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했고 2019년 12월 착공했다.

시 관계자는 “6월과 7월 통신선로와 가스관로 이설을 완료하는 등 차질 없이 진행 중이며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푸르지오 1차아파트와 탑동초등학교간 보행자가 이용할 수 있는 교량은 있지만, 그동안 차량이 통행할 수 있는 교량은 없었다.

이 때문에 우두동에서 탑동초등학교나 대동다숲, 채운 휴먼시아로 향하려먼 32번 국도를 타고 우회해야 했다. 

현재 공사중인 교량이 완성되면 대동다숲 아파트 쪽에서 우두동 영화관 등 상가지역까지 32번 국도를 이용하지 않아도 바로 차량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교량은 빠르면 올해 말 준공될 예정이다.

한편, CGV영화관 뒤쪽 도로의 경우 일방통행으로 이곳을 통하는 차량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도로과 관계자는 “영화관 뒤 일방통행 도로는 차후 인근 도시개발이 진행되면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기획연재당진시추진사업그것이알고싶다푸르지오1차채운휴먼시아교량공사 1


 

당진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