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일, 내 삶의 비타민 돼”

[서산]문화원, 노인영상미디어 문화예술교육 시작

2020.08.07(금) 17:41:54 | 콘티비충남방송 (이메일주소:twobunch@nate.com
               	twobunch@nate.com)

새로운문화를접하는일내삶의비타민돼 1

새로운문화를접하는일내삶의비타민돼 2

새로운문화를접하는일내삶의비타민돼 3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서산문화원장 편세환) 에서는 8월 3일(월) 오전 10시 서산문화원 다목적실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영상미디어 문화예술교육-서산노련미」사업을 실시하였다.

「노인영상미디어 문화예술교육」은 전국영상미디어센터협의회의 후원으로 추진하는 교육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미디어에 대한 거부감을 완화시키고, 쉽게 미디어콘텐츠에 접근하여 영상제작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며 추후 활발한 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노인영상미디어 문화예술교육」 목표다.

참여한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첫 시작 인만큼 “미디어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촬영의 기초 이론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촬영한 자기소개 영상을 통하여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노인이니까 무엇인가를 새롭게 배운다는 것이 두렵기도 하고 망설여졌었는데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일, 내 삶의 비타민이 되고 있다”면서 “강사님이 어렵지 않게 설명해 주니까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어린아이처럼 눈이 반짝였다.

편세환 원장은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가 제작되는 시대에 많은 어르신들이 영상제작을 해보고 싶은 욕구가 강했을 것”이라며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가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인영상미디어 문화예술교육」은 8월 3일부터 매주 월, 금 오전10~12시 총 16회차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콘티비충남방송님의 다른 기사 보기

[콘티비충남방송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