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가세로 태안군수,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조성 총력!

- 3일부터 4일 간 28개 해수욕장 찾아 현장 점검

2020.08.04(화) 18:08:00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가세로 태안군수,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조성 총력! 1


가세로 태안군수,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조성 총력! 2


가세로 태안군수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관내 운영 중인 28개 해수욕장의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방문은 해수욕장에 투입돼 관광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직자를 비롯한 안전관리요원ㆍ경찰ㆍ해경ㆍ소방서ㆍ번영회 등의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에 따르면, 가 군수는 지난 3일과 4일 근흥ㆍ고남ㆍ남면ㆍ안면읍 지역의 17개 해수욕장을 찾았으며, 5일과 6일에는 원북ㆍ이원ㆍ소원면 지역 11개 해수욕장의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현장방문 시 접수된 해수욕장 시설 개선 등의 건의사항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근무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방지 등 관광객들의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생활 속 거리두기’와 철저한 일상 방역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한 가운데, 태안이 서해안 휴양관광의 중심도시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광객 불편 최소화 등에 적극 힘쓸 것”이라며 “다시 찾고 싶은 태안을 만들기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및 안전대책으로 보건의료원과 6개 보건지소,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코로나19 환자 발생에 대비해 ‘해수욕장 코로나19 현장대응반’을 운영하고,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주요해수욕장인 만리포와 몽산포해수욕장의 진입로에 10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해수욕장 운영 기간 동안 ‘드라이브스루 발열체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주요 공공시설물에 대해 전문 방역업체를 활용해 1일 2회 주 6일 간 방역을 실시하고, 해수욕장 인근의 식당ㆍ숙박ㆍ카페ㆍ캠핑장샤워시설 등에 대해 방역지침 준수를 지속적으로 계도하고 있으며,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어디서든 안전거리 2m 유지하기 △공용공간에서 마스크착용, 손세정제 지참하기 △백사장에서는 파라솔 등 차양시설은 2m이상 간격을 두고 설치하고 착석하기 △밀집장소에서 공중화장실 등은 차례로 이용하고 오래머물지 않기 △28개 해수욕장으로 분산해서 방문하기 등의 동참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041-670-2691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