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천안시축구단, ‘K리그’ 출신 박선주-독일 무대 경험한 정성현 영입

2020.08.04(화) 13:39:34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천안시축구단, ‘K리그’ 출신 박선주-독일 무대 경험한 정성현 영입 1


천안시축구단이 K리그 출신 측면 수비수 박선주와 독일 3부리그 출신 공격수 정성현을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인 박선주는 2013년 포항스틸러스를 통해 프로에 데뷔한 경험이 풍부한 선수다. 포항과 강원FC, 광주FC를 거치는 8시즌 동안 82경기에 출전했다.
 
박선주는 자신의 최대 장점인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여유로운 경기 운영과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천안의 측면에 있어 한층 무게를 실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세대 출신으로 독일 무대에서 활약한 정성현은 대학 재학 중 독일 5부리그 오베르리가의 브레머SV에 입단하며 유럽 무대의 문을 두드렸다. 이후 FC오버노일란트(5부), SV드로흐터젠/아셀(4부), SC포르투나 쾰른(3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특히 오버노일란트에서는 23경기에서 14골을 넣으며 팀의 주전으로서 맹활약 했다. 정성현은 최근 영입된 조주영과 기존의 제리 등과 함께 팀의 상위권 도약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선주는 “천안에 합류해 기쁘고, 빨리 적응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고, 정성현은 “K3리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 설렌다. 한국에서의 첫 팀인 만큼 기회가 주어진다면 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특히 박선주는 강릉시청 소속의 박선용(형)과 형제 사이로 알려져 향후 '형제대결'이 성사될지에 대한 여부도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이들 박선주와 정성현은 각각 77번과 33번의 등번호를 배정 받았다.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