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갤러리 이음 ‘제6회 최무용개인전’ 개최

-「따로 또 같이 Ⅳ」따뜻하고 감성 충만한 교육철학이 담긴 메세지

2020.07.08(수) 20:00:12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갤러리 이음 ‘제6회 최무용개인전’ 개최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청 1층 갤러리 이음에서 7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제6회 최무용개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직산초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최무용 작가는 충남미술대전 초대작가이며, 다수의 개인전 개최를 통해 작품으로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중견 작가이다.
 
밝은 색감과 기하학적 선을 통해 쾌활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캔버스에 표현하였고, 「따로 또 같이」란 주제로 교육공동체 전체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자연 풍경과 주변의 일상을 교육자의 따뜻한 시선으로 늘 새롭게 해석하는 작업 과정을 통해 학교와 아이들을 생각하는 교사의 삶이 곧 작가의 여정임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삶의 여정에 남겨진 무수한 흔적들, 그리고 그 흔적 사이사이에 비집고 들어앉아 있는 작은 이야기들을 씨줄과 날줄로 엮어내고 있다. 비움과 채움이 늘 한자리에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삶의 의미로 승화시키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최무용 선생님의 제6회 개인전은 개인적인 전시회를 넘어서 충남예술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주춧돌이 되고 있다”며, “작가로서 교사로서 최선을 다하는 그의 모습이 미술의 꿈을 꾸는 아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교육과정과
041-640-7225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