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민족 염원은 남북 평화통일

충남 청양군 민주평통 정기회의…여덕현 회장 임명

2020.06.22(월) 16:00:26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민족염원은남북평화통일 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양군협의회는 지난 8일 청양복지타운 여성회관에서 2020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돈곤 군수, 구기수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김명숙 도의원, 박재운 대전충남 재향군인회장,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미뤄졌던 올해 사업을 논의하고, 18·19기 회장 이·취임식을 겸해 열렸다.

 

이정우 이임회장은 민주평통 발전에 기여해 공로패를 받았고, 여덕현 신임회장은 임명장이 전달됐다. 또 제19기 신규 자문위원으로 윤영규(남양면) 씨는 선정돼 위촉장이 수여됐다.

 

이정우 이임회장은 통일에 관한 관심이 많았는데 민주평통 회장을 역임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우리나라가 나가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남북통일 밖에 없고, 회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덕현 회장은 취임사에서 역대 훌륭한 회장님들이 수행한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오늘날 국제사회는 협력과 경쟁이라는 새로운 질서가 형성되고 있고, 우리는 생존과 번영을 위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2분기 정기회의는 여덕현 신임회장의 좌장을 맡아 2020년 주요업무추진, 통일활동 사업, 현안사항 등이 논의됐다. 현안사항에는 한반도 평화 기원 아무거나 챌린지참가, 자문위원 통일의견 수렴, 북이탈주민 및 다문화가족 평화현장 견학, 통일시대 시민교실, 청소년 통일교육 등이 다뤄졌다.

 

이어 김동국 기획홍보 분과위원장의 2분기 통일의견수렴 영상시청과 단체사진 촬영으로 일정이 마무리 됐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