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바른인성 함양을 위한 연극·뮤지컬동아리 지도교사 연수 운영

-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 권역별 연수 개최

2020.06.19(금) 17:16:24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바른인성 함양을 위한 연극·뮤지컬동아리 지도교사 연수 운영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월 16일, 18일 양일간 바른인성 함양을 위한 연극·뮤지컬동아리 지도교사 92명을 대상으로 지역별 연수를 실시하였다.
 
7권역으로 나누고 소수 인원으로 연수를 진행하였으며,「코로나 19 학생연극·뮤지컬동아리 운영 어떻게 하지?」,「생활 속 거리두기 연극 만들기」2강좌로 운영하였다.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가운데, 학교 동아리 운영에 대하여 고민하던 지도교사들은 효율적인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1인극, 낭독극, 오브제극 등 다양한 지도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2016년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한 전인교육의 방안으로 시작했던 연극·뮤지컬동아리 운영교가 92교로 확대되어 배려와 소통 능력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예술체험을 통해 문화적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이 위축되고 있는 시점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다양한 공연 형태를 소개하는 연수가 지도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교육과정과
041-640-7225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