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어울림톡 전국 공개회 개최

- 전국 최초! 학교폭력 온라인 지원시스템 ‘어울림톡’ 타시도 교육청 공유

2020.06.18(목) 19:55:34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어울림톡 전국 공개회 개최 1

충남교육청, 어울림톡 전국 공개회 개최 2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교육부 및 17개 시·도 교육청 학교폭력예방교육 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하여 학교폭력 온라인 지원 시스템 ‘어울림톡’ 공개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개회에서는 ▲어울림톡 시스템에 대한 안내 ▲학교폭력 사안처리 사례 공유 등 어울림톡 시연회와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를 위해 17개 시·도교육청 단위의 정책 논의와 사안 처리 시스템 개선에 대한 회의가 진행됐다.
 
전국최초로 올해 3월부터 충남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울림톡’은 현장 교원들에게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사안처리 현장지원을 위한 법률 및 행정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학생·학부모·교사의 갈등을 조정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 담당자의 업무 간소화를 위해 사안처리 보고 과정을 공문서가 아닌 어울림톡 사안처리 기능으로 대체하고, 보고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학교폭력 예방 정책 수립과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에서 만든 어울림톡이 다른 교육청에도 널리 전파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며, “학교폭력 업무 간소화로 선생님들이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어울림톡 온라인 시스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민주시민교육과
041-640-7432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