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 위한 민주시민학교 운영

- 2강 ‘새로운 나라를 만든 독일의 민주시민교육’ 김누리 중앙대 교수

2020.06.17(수) 18:16:01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 위한 민주시민학교 운영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교원의 민주시민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해 5회에 걸쳐 주최하는 「열린 민주시민학교 특강」 중 2강을 지난 16일 실시했다.
 
지난달 20일 정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의 강의에 이어 이번 특강은 김누리 중앙대학교 교수가 「새로운 나라를 만든 독일의 민주시민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에서 김누리 교수는 독일 민주시민교육의 다양한 사례를 언급하면서 “교육개혁은 시대의 명령이며, 지금은 교육의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지난 백년은 존엄한 인간을 기르는 교육, 성숙한 민주주의자를 키우는 교육을 해본 적이 없다.” 고 말하였다. 또한 “새로운 백년은 이렇게 경쟁없는 교육을 실현하고 학벌사회를 타파하는 새로운 교육으로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강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으며, 각급학교 교직원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직원 등 180여 명이 참가하였다. 아울러 도교육청 부서는 유선 방송을 통해 강의를 시청했다.
 
이번 특강을 주관한 장우현 과장은 “연대와 협력을 통해 강한 자아를 가진 민주시민을 키우는 독일의 민주시민교육 사례가 충남의 민주시민교육에 큰 영감을 줄 것”이라면서 이번 특강의 의의를 밝혔다.


담당부서
민주시민교육과
041-640-7411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