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학생 면역력은 Up! 조리업무는 Down!

- 학교급식실 환경개선과 급식기구 지원을 위해 122억여 원 투입

2020.06.08(월) 22:58:48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학생 면역력은 Up! 조리업무는 Down! 1

충남교육청, 학생 면역력은 Up! 조리업무는 Down! 2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급식실 환경개선과 급식기구 지원을 위해 올해 본예산과 추경예산으로 368개 학교에 총사업비 122억 5,623만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감 공약사업으로, 학교급식실 증개축, 리모델링, 개보수 등 노후 시설 개선과 급식기구 교체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건강한 급식을, 조리종사자에게 업무경감을, 학부모에게 신뢰받는 안전급식을 제공한다. 그동안 빠르게 변화하는 조리환경에 알맞은 급식실을 구축하기 위해 2년간 약 300억 원을 지원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학교 현장과 협의를 통해 조리실 면적과 급식기구 교체 기준 등을 학교 규모별 맞춤형으로 변경 지원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튀김 요리의 트렌스지방 섭취로 학생들의 영양 불균형과 비만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식품의 영양소는 살리고 면역력은 높일 수 있는 ‘오븐조리법’을 개발하고, 이를 위해 다기능오븐을 전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조리종사자의 휴게실 면적 기준을 상향 조정하는 등 근무여건 개선 지침을 마련하였고, 위생관리자동화시스템, 식기세척기, 애벌세척기, 바닥자동청소기 등을 확대 보급하여 위생·안전사고와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산업안전 보건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서연근 체육건강과장은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을 통해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교육급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체육건강과
041-640-7634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