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공약이행 순조롭게 진행

- 공약이행평가단, 56개 공약사업 정상추진

2020.06.06(토) 03:09:17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공약이행 순조롭게 진행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의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교육청은 4일 공약이행평가단(위원장 한상규) 회의를 열고 56개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해 점검한 결과, 3월 말 기준 임기 내 목표대비 64.5%의 추진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약사업의 실천계획을 확인하고 이행상황 점검에 나선 공약이행평가단은 ▲혁신과 성장(14개) ▲안전과 인권(11개) ▲변화와 미래(11개) ▲참여와 협력(14개) ▲청렴과 자치(6개) 등 5개 분야 56개 사업을 점검하여, 이행 완료 26건(이행 후 계속추진 포함), 정상추진 30건으로 미이행 공약 없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공약사업 중 완료된 사업으로는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센터 설립 ▲과학교육원 이전 개원 ▲교원인사제도 개선 등이 있으며,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인 사업은 ▲중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고교 무상교육 실현 ▲고교 무상급식 실현 ▲교권보호센터 설치ㆍ운영 등이 있다. 또한 정상추진 중인 사업은 ▲충남 혁신학교 확대 ▲학교업무 최적화 ▲국제 다문화교육 강화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 단위학교 자치 강화 등이 있으며,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추진상황과 회의 결과를 홈페이지 ‘공약과 이행’ 코너에 공개하고 있다.
 
이문희 정책기획과장은 “공약이행평가단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충남교육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약사업들에 대해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실행력을 확보하고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약이행평가단은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충남 도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30명으로 구성했으며, 지난해 2월부터 2년간의 임기로 교육감 공약에 대해 추진실적과 이행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담당부서
정책기획과
041-640-6612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