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코로나19 극복 위한 농촌 일손돕기 나서

-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 겪는 사과 과수 농가 방문해 구슬땀

2020.06.02(화) 16:49:54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코로나19 극복 위한 농촌 일손돕기 나서 1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일 60여 명의 직원들이 예산군 소재 과수 농가를 방문해 사과 열매 솎기 작업 등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충남교육청은 영농철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해마다 방문하여 일손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김지철 교육감과 교직원 6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일손을 지원하였다.
 
김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은 익숙하지 않은 작업으로 농가에 피해를 주지 않을까 조심스러워 했지만 이내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매년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직원들은 제법 능숙하게 작업을 했으며, 이를 지켜보던 농가 주인은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지철 교육감은 함께 해준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면서 “코로나19에 따른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작지만 소중한 보탬이 된 거 같다.”며 “올해 농가와 충남교육청 모두 좋은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농촌일손돕기를 포함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총무과
041-640-8015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