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손정자 원장 유관순 상 수상

“유열사의 평화정신계승할 것”

2020.04.06(월) 14:32:3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손정자 원장 유관순 상 수상 1


유관순상위원회(위원장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19회 유관순상시상식을 열고, 손정자<사진> 대전 효·칭찬지도사교육원 원장에게 유관순상을전달했다.

이날 유관순상 수상자인 손정자 대전 효·칭찬지도사교육원 원장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상금 2000만 원이 시상됐다.

손 원장은 40여년간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헌신한 현장 교육 전문가로, 농촌 및 농촌 교육 발전과 지역사회 연대 강화를 통한 공동체 구현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안중근장학회 이사장으로 중국 조선족 학교와 자매 결연을 맺고, ‘안중근의사 95돌’을 맞아 하얼빈시에서 중학생 글짓기 대회를 열어 중국 동포들에게 애국심을 고양시킨 점도 주요 공로로 인정됐다.

손 원장은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을 맞는 올해 21세기 한국 최고의 여성상인 유관순상을 수상하게돼 영광”이라며“열사의 평화 정신계승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공감능력을 갖춘 여성의 리더십으로 평화와 인권과 연대, 다양성을존중하는 새로운 시대정신의 주인공으로서 활약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여성가족정책관실 041-635-498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