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코로나19 민관 한마음으로 위기 극복하자

2020.03.26(목) 11:18:5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도내 의료원을 방문한 문화복지위원회 의원들.

▲ 도내 의료원을 방문한 문화복지위원회 의원들.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가 119광역기동단을 찾아 격려품을 전달했다.

▲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가 119광역기동단을 찾아 격려품을 전달했다.



의료진 격려 및 위문품 전달
문화복지위·안전건설소위 등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김연 위원장)는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애쓰고 있는 도내 4개 의료원을 위문했다.

이번 위문은 13일 서산의료원을 시작으로 16일 홍성과 공주의료원, 17일 천안의료원 순으로 이뤄졌다.

위문 인원은 감염병 확산 방지와 원활한 진료업무 수행을 위해의원과 직원 포함3~4명으로 최소화 했다.

의원들은 각 의료원에서 감염병 확진환자 관리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의료진을 격려하며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연 위원장(천안7)은 “코로나19 확진환자 진료를 위해 밤낮없이 의료원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도민을 위해 각자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위원장 장승재) 소속 의원들도 지난 13일 충남도 본청 코로나19 방역대책상황실과 소방본부 119광역기동단을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격려품을 전달했다.

도의원들은 도청 지하에 마련된 방역대책상황실을 둘러보며 도내 확진환자 현황 및 방역대응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감염병 확진환자 발생차단과 억제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것을 당부했다.

환자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사태 종식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관계자들의 건강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요청했다.

의원들은 이어 119광역기동단으로 자리를 옮겨 코로나19 관련 소방활동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구급대원과대구로 지원 나간소방대원들의 무사 복귀를 위해 현장 상황과 근무 여건에 신경써 줄 것을 주문했다.

장승재 위원장(서산1)은 “민관이 모두 한마음으로 이번사태를 헤쳐 나가기 위해 애쓰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근무하고있는 모든 공직자와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 본청 코로나19 방역대책상황실에는 4개 팀 36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충남에서 대구로 지원 나간 소방공무원은 25명, 소방차량은 총 13대(구급8, 제독4, 급식1)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