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도민리포터를 말하다

‘2019년 도민리포터 연찬회’ 참가 후기

2019.12.17(화) 16:01:43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도민리포터를 말하다

도민리포터를말하다 1

12월1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도민리포터 연찬회’가 있었습니다. 도민리포터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는데요, 일년에 한 번 12월에 열리는 이번 연찬회는 분위기도 좋았고 성숙된 이미지로, 다음에도 꼭 참석해야겠구나 생각하게 되더군요!
 
도민리포터를말하다 2

임준영 사회자의 "기록이 기억을 지배한다."라는 좋은 멘트로 연찬회가 막이 올랐습니다.
참석자들이 자리를 가득 메워 열기를 실감했지요.
 
도민리포터를말하다 3

사진 작품 전시회도 눈길을 끌었어요! 
 
도민리포터를말하다 4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영상축사를 전해 와서 뉴미디어시대임을 실감하는 자리였어요!
 
도민리포터를말하다 5

우수 도민리포터들의 일 년 동안 느낀 점, 인상에 남는 점을 말하는 영상메시지 ‘도민리포터를 말하다’도 뜻깊게 시청하였지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도민리포터를말하다 6
 
맹창호 뉴미디어팀장은,
"주제를 다른 리포터와 겹치지 않게, 시의성 있는 글을 써야 된다. 자신의 블로그에 먼저 올리지 말고 충남도 홈페이지에 올려 승인 후 공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 설명도 넣는 게 좋다. '충청남도청' 어플을 다운받아 모바일로도 기사를 쓸 수 있다. 해당 자치단체 등의 사진을 쓸 경우 출처를 밝혀 달라."는 당부를 하였어요.
 
도민리포터를말하다 7
 
박준택 리포터(필명 하늘나그네)는 질의를 통해 "'도민리포터 교육'한 자료를 볼 수 있게 자료실에 올려달라."고 요청했고요.
 
도민리포터를말하다 8
  
이병헌 최우수 도민리포터는 "충남은 우리 모두의 사랑이다."라는 의미 깊은 말을 남기기도 하였는데요, 2019년 도민리포터 최고 인기기사는 '예당호 출렁다리에서 힐링하세요'라는 이병헌 리포터의 글로 조회수 7885회를 기록하였다는군요!  

도민리포터들의 질의는 홈페이지(기사쓰기) 관련 문의가 많았어요.

도민리포터를말하다 9
 
도민리포터를말하다 10
 
뭐니뭐니 해도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배운철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장의 강의였어요.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모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내년에도  '동영상 콘텐츠' 교육을 마련해줬으면 하고 바랍니다.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