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영양만점 고구마가 생각나는 계절

보령 한내초등학교 고구마간식 만들기 체험

2019.12.13(금) 12:03:20 | 향기 (이메일주소:sms7383@naver.com
               	sms738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쌀쌀한 찬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 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간식거리가 고구마다. 예로부터 각종 요리와 간식으로 사용되어 온 고구마는 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륨으로 장 활동을 개선하고,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영양 만점 식재료임이 분명하다.
 
계절이 계절이다 보니 요즘 체험은 고구마요리 체험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오늘(12월 12일)은 한내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고구마요리 체험을 했다.
 
영양만점고구마가생각나는계절 1
 
고구마 간식 중에 뭐니뭐니해도 으뜸은 고구마맛탕이  아닐까 싶다. 사실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체험하기에는 좀 위험한 요소들이 많아 걱정을 했다. 불도 사용해야 하고 칼도 사용해야 하는데, 제일 위험한 부분은 기름을 끓이는 팬에 손이나 팔이 닿아 데일까 노심초사했다.
 
영양만점고구마가생각나는계절 2
 
고구마를 먹기 좋게 잘라 식용유에 튀기는 과정에서 계속해서 주의를 주며 조심조심 또 조심하며…

영양만점고구마가생각나는계절 3
 
그래도 이렇게 참 잘 지시에 따르며 체험에 임하는 학생들이 참 대견하고 고마웠다.
 
영양만점고구마가생각나는계절 4
 
사실 이날 두 팀으로 나누어 한쪽에선 맛탕을 만들고 다른 한쪽에서는 고구마 샌드위치를 만들었는데 고구마를 삶아 으깨고,
 
영양만점고구마가생각나는계절 5
 
햄과 여러 가지 채소를 다져서 함께 샌드위치 속재료를 만들어,
 
영양만점고구마가생각나는계절 6
 
이렇게 예쁜 모닝빵으로 탄생시켰다.

맛탕과 샌드위치를 함께 골고루 나누어 시식을 하면서 얼마나 뿌듯해하고 좋아하던지. 겨울이 깊어가는 이즈음에 간식 또는 야식으로 고구마 맛탕과 고구마 샌드위치 한 번 만들어 드심 어떠실지?

우리 쌈지촌마을은 농림부지정 농촌체험마을과 행안부지정 정보화마을을 겸하고 있어서 수시로 필요한 각종 교육도 받고, 충남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학교텃밭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교진로프로그램인 꿈길과 자유학기제 등 진로관련 교육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쌈지촌마을
-홈페이지: http://ssamjime.invil.org     
-문의: 041-641-7744  
 

향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향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sms7383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