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서산 해미읍성에서 열린 내포 자연문화예술제

2019.09.29(일) 20:53:57 | 세상살이 (이메일주소:oculture@naver.com
               	oculture@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이라고 하면 그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무척 거창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데 문화와 예술이 큰 역할을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사람의 생각을 증폭해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이긴 합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1
 
아직까지 해미종합시장의 장날에 가본 적은 없지만 장날이 열릴 때 가서 가을여행과 함께 가을음악회를 즐겨보고 싶네요. 서산에 자리한 해미읍성에서는 대표축제가 열리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축제와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아서 전해주는 공간이었습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2
 
서산 해미읍성에서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내포 자연문화예술제는 내포의 문화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그 문화를 만날 수가 있었습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3
 
날이 너무 좋고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해미읍성은 재미있는 시간이 지나갑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4
 
서산의 해미읍성에서는 여러 변화와 여러 축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오는 10월 5일에는 '서산 해미읍성, 전통한복 문화 계승을 통해 부상하다', '2019 해미종합시장 가을음악회'가 열린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5
 
서산 등을 포함하는 내포(內浦)는 면천 동쪽 30리에 있고 면천·임천·한산·서천·남포·비인·홍산·홍주·태안·서산·해미·당진·예산·덕산·청양·보령·결성·대흥·석성·부여 등이 모두 포함된다고 합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6
 
문화예술제에서는 다양한 사람들과 관련된 내포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고, 이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예술적 재능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7
 
서각 작품에서 드러나는 것처럼 일상적 생활을 통해 그 지역의 지형, 경관, 문화, 역사 등을 공유하면서 이 과정에서 함께 공감하고 체험한 이해를 바탕으로 확대경으로 보듯이 세분화된 인지 지역의 대표적인 사례로 내포문화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8
  
서산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서 한낮의 여유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저도 마음이 넉넉해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9
 
서산해미읍성에서열린내포자연문화예술제 10
 
서산에는 순교성지로도 유명한 여러 곳이 지금까지 보존이 되고 있습니다. 서산 해미읍성에서는 적지 않은 천주교 신자들이 박해를 당해 세상을 떠난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이렇게 내포문화를 알 수 있는 예술제로 많은 사람들이 같이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살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세상살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