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새해 일출은 여기서, 안면도 안면암

2018.12.06(목) 09:30:48 | 새로운시작 (이메일주소:pcset@naver.com
               	pcset@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새해 일출 계획은 모두 잡으셨나요? 대부분 멀리 동해나 가까운 산으로 많이 올라가실 텐데요 서해에서도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안면도에 위치한 안면암이죠.안면암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여수해길 198-160에 위치하고 있으며 맞은편에 있는 여우섬까지 부교가 설치되어 밀물 때도 바다를 걸어 여우섬까지 걸어갈 수 있어 연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 명소이기도 합니다.
 
새해일출은여기서안면도안면암 1
△2018년 12월 5일 안면암 일출

안면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부교가 있는 곳으로 내려가면 갯벌을 지나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방파제가 있습니다. 그곳에 서면 멀리 가을 억새의 대명사 오서산이 보이고 그 뒤로 태양이 떠오릅니다.

새해일출은여기서안면도안면암 2

썰물이라 그런지 갯골에 작은 개울이 만들어지고 떠오르는 태양빛에 물들어가는 모습이 환상적입니다. 이런 풍경이 있으니 안면암이 일출 명소로 유명해질 수밖에 없군요.

새해일출은여기서안면도안면암 3

오서산 능선 너머로 빼꼼 얼굴을 보이는 태양. 하루 희망을 가득 안고 떠오르는 모습에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새해일출은여기서안면도안면암 4

일출은 해가 떠오르면 끝이라고요???
아닙니다. 안면암은 부상탑위로 동그랗게 떠오르는 태양을 함께 담아 횃불처럼 표현해주는 게 포인트에요  해가 떠오르면 저 모습을 담기 위해 서둘러 반대쪽 해변으로 달려야 합니다. 가다 보면 부상탑위로 동그란 해를 담을 수 있는 포인트가 나옵니다. 계절마다 해 뜨는 위치가 다르니 포인트도 다르겠지요?...^^

새해일출은여기서안면도안면암 5

이런 특별한 풍경이 충남 태안 안면도에 있으니 내년 새해 일출은 가까운 안면암에서 만나보시면 어떨까요? 
 

 

새로운시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새로운시작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