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축제는 끝났어도 여전히 매력있는 머드

2018.08.14(화) 18:10:57 |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 (이메일주소:yeonju7890@naver.com
               	yeonju789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한여름 열기를 더해주는 머드축제는 끝이 났지만 아직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머드는 그냥 진흙일뿐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던 옛날에 보령시는 머드를 컨셉으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냈습니다. 머드에서 나오는 좋은 성분이 피부에 좋다는 것을 알아낸 것이죠. 지금은 미래를 꿈꾸며 전세계인이 올 수 있는 머드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는 머드박물관으로 발길을 해보았습니다.

축제는끝났어도여전히매력있는머드 1

올해에 저도 머드축제를 와서 즐겼는데요.  보령을 자주오다 보니 캐릭터가 익숙한 모습입니다. 보령에 오신 것을 환영하고 대천해수욕장에 들른 것은 더 환영해주고 있습니다. 오랫동안의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보령 캐릭터가 탄생했습니다.

 축제는끝났어도여전히매력있는머드 2

올해 머드축제가 끝이 난것이 아쉽지만 내년에도 또 축제가 있으니 기다려 볼래요. 작년에는 2020 보령해양머드엑스포였는데 2022로 바뀌었는데요. 아마도 시간이 조금더 걸릴 것 같아서 2년 정도 뒤로 미루었나 봅니다. 저도 보령해양머드엑스포 유치를 염원해봅니다.

 축제는끝났어도여전히매력있는머드 3

머피와 머티라는 캐릭터인데요 머드를 머리에 뒤집어 쓰고 팔에도 하고 있는 캐릭터가 귀엽네요. 
보령머드축제 박물관으로 들어가봅니다. 지금까지의 머드축제의 역사와 캐릭터의 탄생과 참여했던 사람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머드로 즐길 수 있는 방법과 체험이 적힌 이곳 보령머드축제 박물관은 글로벌축제로 도약하고자 하는 보령시민들의 의지를 표현하고 각종 자료를 수집과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여름에 개관하였습니다. 

축제는끝났어도여전히매력있는머드 4

공간은 그렇게 크지 않지만 알차게 보령 머드에 대해 접해볼 수 있게 안내가 잘 되어 있습니다. 영어로도 적혀 있어서 외국인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는 곳입니다.
 
축제는끝났어도여전히매력있는머드 5

안쪽으로 들어가면 앉아서 대천해수욕장을 바라볼 수 있는 휴게공간이 있는데요.
대천해수욕장은 오래간만에 찾아왔지만 그래도 익숙한 느낌이네요.

축제는끝났어도여전히매력있는머드 6

보령 머드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축제라는 것은 모두 다 알죠.  머드축제의 엑스포 개최를 염원하는 글과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의 소망이 적힌 쪽지들이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글은 보령 머드축제를 의미하는 영어입니다. 축제는 끝이 났지만 머드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미리 이곳을 찾아와 머드축제의 역사와 캐릭터 속에 숨은 의미를 찾아보세요.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