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오천항이 한눈에 충청수영전망대

2018.07.18(수) 12:53:46 |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 (이메일주소:yeonju7890@naver.com
               	yeonju789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령에 내려오는 미인의 전설 표본인 도미부인 사당까지는 몇 번 가본 적이 있지만 그곳에서 더 올라가면 나오는 충청수영 전망대는 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충청수영전망대는 도미부인 사당에서도 올라갈 수 있고 원전 약수터 쪽에서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산13-1입니다. 나즈막한 산에 설치가 되어 있지만 워낙 전망이 좋아 잘 보입니다. 

오천항이한눈에충청수영전망대 1

이곳에서 천천히 걸어서 위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운동도 되고 보령의 명소로 가는길이 나름 힐링이 되는 길입니다.  왼쪽으로 가면 신림사로 가는 길이고 우측으로 가면 도미부인 사당과 조금더 올라가면 충청수영 해양경관 전망대가 나옵니다.   

오천항이한눈에충청수영전망대 2

걸어서 한 시간 정도 올라오면 보령 충청수영 해안경관 전망대가 나옵니다. 데크로 잘 조성되어 있고 오천항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오천항이한눈에충청수영전망대 3

도미부인 사당과 이어진 산길을 따라 걸어 올라오는 길을 추천합니다. 오천항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하는 도미부인 솔바람길이 바로 이곳입니다. 한적해 보이는  길을 따라 2.3㎞ 걸으면 산머리에 설치된 우람한 해안경관전망대가 나오는 것입니다. 

경관조망 안내판을 보면 이곳에서는 태안의 명소 안면도, 벚꽃드라이브길, 별도의 피항시설이 없어도 되는 오천항, 미인도 마을, 도미부인 절절의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 도미항, 충청수영성, 보령의 해안선을 단축시킨 보령방조제를 모두 조망해볼 수 있습니다.

오천항이한눈에충청수영전망대 4

자주 저 보령방조제를 오가곤 했는데요. 그러다가 목이 마르면 가까운 곳에 있는 원전약수터에서 물을 마시곤 했습니다.  '충청수영성 해양경관 전망대'는 보령의 경관이 아름다운 푸른 하늘과 접해 있고, 천수만 낙조의 황홀한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네요.

오천항이한눈에충청수영전망대 5

마치 저곳은 뛰어내릴 수 있는 점프시설을 만들어도 될만큼 구조가 괜찮아 보입니다.

오천항이한눈에충청수영전망대 6

조금더 높은 곳에서 보려고 걸어서 올라갑니다. 그런데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 것이 몸이 날라갈 것 같습니다. 요즘에 몸무게가 줄어서 그런지 더욱더 몸이 휘청거리네요

오천항이한눈에충청수영전망대 7

올 여름 피서는 보령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만큼 충청수영성 해양경관 전망대는 멋진 곳입니다. 오천항에서 유명한 키조개 회를 먹어보고 137년만에 복원되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 영보정과 충청수영성은 이곳에서 한 두시간 거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