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새롭게 변신중인 논산 강경

근대건축물 복원 서부내륙권 관역관광개발사업 2020년 완료

2018.03.26(월) 11:54:49 |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 (이메일주소:yeonju7890@naver.com
               	yeonju789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전에 강경에서 몇년간 산적이 있어서 강경에는 애정이 많은데요. 그래서 강경이 가볼만한 곳이 얼마나 많은지 잘 알고 있는데요. 이곳이 또 새롭게 바뀔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롭게변신중인논산강경 1

강경은 서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사업의 중심지역으로 사업위치는 강경읍 중앙리와 홍교리 일원으로 이곳에 논산 근대역사문화촌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새롭게변신중인논산강경 2

지금은 이렇게 근대문화코스가 잘 표시가 되어 있지만 옛날에는 아는 사람만 찾아서 가는 숨은 여행지였습니다. 이곳에 국비가 171억원이 지원되 근대건축물을 복원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작년부터 시작하여 2020년까지 완료될 것이라고 하네요. 
제가 살던 고장이 좋아지는 것 같아서 저도 신이 납니다. 이곳의 복원이 완료가 되면 사람들이 더 많이 강경의 매력에 빠져 찾아오게 되겠죠.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새롭게변신중인논산강경 3

작년부터 조금씩 조성되기 시작해서 지금은 마치 일제강점기때의 거리를 보는 느낌입니다. 강경은 매년 젓갈축제를 하는데 젓갈축제를 할 때 이곳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강경의 매력을 알리고 있죠. 

새롭게변신중인논산강경 4

강경의 근대문화유산 거리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이 건물인데요. 옛날에는 이렇게 나무와 유리로 건물을 만들었었죠. 강경의 거리를 거닐며 옛날 향수에 취해 보네요.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