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선남선녀 ‘굿바이 솔로 미팅 파티’ 열렸다

11일 미혼남녀 커플매칭 행사… 48명 참가 4쌍 탄생

2017.11.12(일) 17:53:1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선남선녀굿바이솔로미팅파티열렸다 1





충남도가 11일 공주 고마아트센터에서 도내 거주하는 미혼남녀 48명이 참여하는 ‘미혼남녀 커플매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결혼·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도내 거주하는 선남선녀들에게 소중한 인연을 맺는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에는 지난달 3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한 118명의 미혼남녀 중 48명이 참가하게 됐다.

이날 만남행사에서는 자기소개와 함께 참가자 간 어색함을 없애기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로테이션 미팅, 미션 게임 등이 진행됐다.

또 오픈 스테이지에서는 팀 파워 및 미션 수행, 장기자랑 등 미혼 남녀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긴장과 설렘이 가득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총 4쌍이 커플로 맺어졌다.

도 관계자는 “만남과 결혼이 가정과 사회에서 중요한 부분임을 알리고 결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내년에는 만남 사업 횟수를 늘리는 등 지속적으로 추진,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기틀을 마련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5월에도 미혼남녀 48명의 맞선을 주선, 행사 현장에서 11쌍의 커플이 탄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제공부서>
저출산고령화대책과 출산2.0팀
041-635-4218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