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유림지도자,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온힘

충남 향교재단, 유림지도자 워크숍… 석전의례 교육 등 진행

2017.11.08(수) 16:56:5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향교재단(이사장 성기문)이 도내 유림지도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열고 석전의례 및 유학의 근본사상 등에 관한 주제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림지도자의 도덕성·전문성 강화를 통한 건강한 사회 변화 유도 등을 목표로, 지난달 24일부터 8일까지 3회에 걸쳐 도내 15개 시·군 유림지도자 10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석전의례 교육(이재극 초빙강사)에 이어 △유학의 근본사상과 현대사회(김문준 건양대 교수) △유학의 마음수양법(김기 철학 박사) 등이다.

유림지도자 연수는 유림교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유림들의 높은 참여 열기 속에 유림지도자 역할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올해 교육은 전체 유림을 대상으로 한 집합교육 형식이 아니라 참가인원을 제한한 1박 2일간의 워크숍 형태로 진행돼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한편, 향교재단은 앞으로 방학 시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충·효·예 교육을 마련하는 등 인·의·예·지 정신 확립과 전통문화 계승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제공부서>
문화유산과 문화권개발팀
041-635-3917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