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새 의자

2017.07.31(월) 11:09:26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새 의자 1


“정확한 환경 지표 제공”

■ 최진하 도 보건환경연구원장

제14대 충남도보건환경연구원장으로 선출된 최진하<사진> 신임 원장이 지난 3일 연구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최 원장은 서천 출신으로 서천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을 시작으로 푸른충남21실천협의회 사무처장 등 NGO 단체에서 활동했다. 또 대통령자문지속가능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충남연구원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소장을 두루 역임했다.

최 신임 원장은 “미세먼지 등 실시간 핵심 이슈를 주요생활 환경 지표로 작성해 도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보건환경연구원 041-635-6811
 

새 의자 2


“기후변화 선제 대응 초점”


■ 이재중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장

제2대 충남도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장으로 이재중<사진> 신임 소장이 지난 4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이 신임 소장은 충남 청양 출신으로 1983년 환경청 및 금강유역환경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 충남도 및 서천군 환경보호과장, 물관리정책과장, 보건환경연구원장을 역임했다.

이 신임 소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국가적, 지역적 차원의 대응이 필요하다”며 “소통을 통한 협력연구 체계 강화,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한 연구, 도민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는 기관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보건환경연구원 041-635-6861
 

새 의자 3


“문화예술단체 지원 다각화”


■ 신현보 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충남문화재단은 제2대 대표이사에 신현보<사진> 공주예총 회장이 선임됐다.

충남문화재단은 지난 4일 충남도청 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 임명동의안을 상정, 참석자 만장일치로 신 회장을 제2대 대표이사로 최종 결정했다.

신 신임 대표이사는 국어국문학 박사 학위를 소지한 지역 대표 문인으로, 순천향대학교 외래교수, 공주예총 회장, 충남문인협회 회장, 충남연극협회 회장 및 한국예총충남연합회 부회장으로 역임하면서 충남의 문화예술 발전에 꾸준히 이바지해왔다.
●충남문화재단 041-630-2954


새 의자 4


“충남 역사문화 재조명”


■ 이종수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제7대 원장에 이종수 단국대 역사학과 교수<사진>가 임명됐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은 지난 3일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만장일치로 이종수 교수를 제7대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장으로 선출했다.

이 원장은 충남 홍성 출신으로 단국대학교(역사학과)와 중국 길림대학교(역사학 석사 및 박사)를 졸업한 후 2004년부터 2010년까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에서 문화재조사팀장을 지냈다.

또 단국대학교 역사학과 교수로 부설 동양학연구원 연구소장 및 석주선 기념박물관 학예실장 등의 보직을 역임했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 041-856-866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