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신규 지정 공모

30일까지 신청 접수… 청년창업·장애인·자활기업에 가점

2017.04.13(목) 16:42:50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가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신규 지정 기업선정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기업은 영리 기업과 비영리 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우선 추구하면서 재화·서비스 생산·판매 등의 영업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도가 지정하는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은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의 예비 단계로, 추후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가 지원·육성하게 된다.
 
이번 공모는 사회적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도내 기업 및 단체 중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을 지향하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는 충남넷 홈페이지(http://www.chungnam.go.kr)에서 공고문을 참고, 오는 30일까지 관련 서류를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등록·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시·군과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요건 심사 및 현장 실사, 도 실무위원회 사전 심사, 충남도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한다.
 
도는 이번 공모에서 특히 사회적기업 활동 실적이 상대적으로 저조한 공주와 보령, 논산, 계룡,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지역에 대해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 청년(만 18∼39세)창업 기업이나 장애인·자활 기업 등에도 가점을 줄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경제정책과 사회적경제팀(☎ 041-635-3326), 충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041-415-2012)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최근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의 증가세가 주춤한 상황”이라며 “올해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을 중점 발굴·육성해 도내에 다양한 사회적 목적을 수행하는 기업 및 단체가 활동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이번 공모와 관련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에는 기존 (예비)사회적기업 대표는 물론,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제공부서>
경제정책과 사회적경제팀
041-635-332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