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고교생들 눈으로 충남자원 연구 책으로

충남인재육성재단 공모사업 ‘청소년의 우리지역 탐구활동 기록’ 발간

2016.12.30(금) 15:50:4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고교생들눈으로충남자원연구책으로 1



고등학생의 눈으로 충남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과제를 선정하고 연구하는 충남발견 연구 동아리 1년 결과물인 ‘2016 청소년의 우리 지역 탐구활동 기록’이 발간됐다.
 
충남발견 연구 동아리는 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안희정, 이하 재단)에서 도내 고등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공모 장학사업으로 15개 고교 동아리가 선정돼 100만 원씩의 연구활동비를 지원받아 지난 6월부터 탐구 주제에 따라 연구활동을 해 왔다.
 
동아리 활동 내용은 대천여고 국토환경연구동아리의 ‘보령지구 사구의 인간과 공존 방안 연구’, 복자여고 천안 원도심 연구동아리 복타령의 ‘천안 원도심의 침체와 활성화 방안’ , 서산중앙고등학교 hyla의 ‘기후변화에 따른 충남 지역 양서류 관찰 및 보호 활동’ 등 15개 동아리가 지역의 문제를 가지고 몇 달간 탐구활동을 해 왔다.
 
이 장학사업은 충남인재육성재단이 지방자치시대에 맞게 청소년 시기부터 충남에 대한 가치 찾기를 통한 공익인재 육성과 지속 가능한 충남 공동체 형성을 추구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한 사업이다. 동아리 학생들이 활동한 내용을 지역과 학교가 다른 학생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지난 22일에는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활동한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동아리들의 자원과 주제가 다른 다양한 활동내용이 발표됐다.


<제공부서>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041-635-9807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