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인권센터 개소…행복 충남 만들기 본격화

29일 도청서 개소식…인권상담·조사 등 권익구제 활동 돌입

2016.12.29(목) 16:44:2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인권센터개소행복충남만들기본격화 1


 



충남도 인권센터가 29일 도청 306호에서 문을 열고 도민 인권침해·차별사건에 대한 권익구제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인권센터 개소식은 우주형 인권위원장과 인권위원, 대전인권사무소 한병일 소장, 충남연구원 강현수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 인권센터는 센터장과 인권보호관 2명이 근무하며 △인권 침해·차별 사건에 대한 상담·조사 △시민사회 인권역량 사업 △인권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주요 업무로 한다.
 
또 △인권취약계층에 대한 실태조사 △국가인권위원회 권고사항에 대한 이행 및 모니터링 등도 수행한다.
 
인권 상담 및 조사는 도민은 물론 도내에 체류하거나 도내 소재하는 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고하거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도정과 관련해서는 △도 및 소속 행정기관 △도가 출자·출연해 설립한 기관 △도 사무위탁기관 △도의 지원을 받는 각종 사회복지시설에서 발생한 인권침해에 대해서만 조사할 수 있다.
 
그 외 사인(私人) 간의 인권침해 및 차별은 국가인권위원회나 사법기관에 진정·신고해야 한다.
 
도 인권센터에 접수된 신고 사건은 최장 90일 이내에 처리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인권은 우리 삶이자 문화로 정착돼야 하기에 자발적인 참여와 모두의 인권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이번 충남도 인권센터 개소를 계기로 모든 사람이 존중받고, 도민 모두가 행복한 충남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말했다.


인권센터개소행복충남만들기본격화 2





<제공부서>
자치행정과 인권증진팀
041-635-361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