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제24회 농어촌발전상 대상에 이대근 씨

21일 도청서 시상식… 4개 부문서 14명·1개 기관 수상

2016.12.21(수) 17:04:0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제24회농어촌발전상대상에이대근씨 1



제24회 충남도 농어촌발전상 대상에 유기질 오리농법 및 인터넷 판매를 도입한 이대근(68·홍성)씨가 선정됐다.
 
도는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안희정 지사와 수상자 및 가족,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4회 충남도 농어촌발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어촌발전상은 농어업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한 숨은 인물을 발굴하고 농어민의 사기와 농어촌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시상하고 있는 농업분야 최고 영예의 상이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농어촌발전상은 작목·시책·관련단체·특별상 분야에서 추천을 통해 심사대에 오른 29건 가운데 이대근 씨를 비롯한 1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대근 씨는 유기질 오리농법을 도입하고 고품질 쌀 및 오색현미를 개발했으며 인터넷 직거래 등 판매로 확대하는 등 어려운 농업여건을 넘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은 공로로 인정받았다.
 
작목 부문에서는 △식량작물 이대근(쌀) △원예특작 오종현(깻잎·금산), 이부석(딸기·논산), 신춘식(구기자·청양) △축산 임진표(한우·금산), 윤희구(젖소·예산) △임업 김남형(표고·공주), 최영묵(어선어업·태안) 씨가 이름을 올렸다.
 
시책 부문에서는 △수출 박용하(포도·천안) △유통가공 권혁성(건고추·청양), 김동교(전통주·당진) △환경농업 김정은(친환경양송이·부여) 씨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관련단체는 ㈔한국쌀전업농충남도연합회(회장 이은만)가 선정됐으며, 특별상은 박강순(가축분뇨자원화·공주), 전병환(농촌개발·홍성) 씨가 차지했다.
 
안희정 지사는 “올해 농어촌발전상을 수상한 모든 분들은 우리 농업·농촌 현장에서 중심 역할을 하는 지도자들”이라며 강조하고 “최근 쌀값 하락과 AI 등 농업·농촌의 위기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중심이 돼 역량을 한데 모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최근 쌀값 하락과 AI 등으로 우리 농업·농촌의 위기가 가중되고 있다”고 진단하고 “이는 결국 대한민국의 위기로, 이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현장 지도자들이 중심이 돼 역량을 한데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어촌발전상은 지난 1994년부터 올해까지 총 24회에 걸쳐 1989명이 추천을 받아 이 가운데 558명의 우수 농어업인 및 기관·단체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안희정 도지사화 농어촌발전 대상자 이대근씨.

▲ 안희정 도지사와 농어촌발전 대상자 이대근씨.

제24회농어촌발전상대상에이대근씨 2


제24회농어촌발전상대상에이대근씨 3


제24회농어촌발전상대상에이대근씨 4


 






<제공부서>
농업정책과 농정기획팀
041-635-401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