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현장에 한 발 더 가까운 행정체계 실현

모바일 영상회의·보고 시스템 구축…12월부터 본격 운영

2016.12.15(목) 16:54:0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현장에한발더가까운행정체계실현 1



 
각종 재난 현장에서 휴대전화로 촬영된 실시간 영상을 사무실 내에서 확인하면서 사태 수습을 위한 즉각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충남도는 현장중심의 행정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지역 주민에게 질 놓은 대민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영상회의·보고 시스템’을 구축, 12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모바일 영상회의·보고 시스템은 도내 재난을 포함한 모든 행정현장에서 휴대전화를 통해 확보한 실시간 영상을 사무실 내 TV 모니터로 보면서 회의를 진행하거나 보고를 받는 시스템이다.
 
보안성 확보를 위해 내부행정망과 완전 분리해 구축된 이 시스템은 현장의 모바일과 도청 내 TV 모니터를 활용해 최대 10명까지 본청 또는 실국에서 동시 영상회의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시내 도심지 다중집합 장소 행사 현장과 농촌지역 농작물 작황, 병충해 발생, 산불, 해안·도서지역 재난현장 등 각종 재난·행정 현장을 보며 사무실에서 점검·보고·회의가 가능해진다.
 
도는 이 시스템이 행정현장에 적용되면 정확한 현황파악 지연 및 출장에 따른 시간·예산상 낭비가 줄어들고, 실시간 보고·회의를 통해 즉각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호우, 태풍, 폭설 등 재난발생 시 담당부서를 소집해 현장영상을 보면서 회의를 진행할 수 있게 돼 신속한 초동조치 및 수습체계 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도는 향후 드론을 이용한 실시간 항공영상 전송 시스템을 갖춰 사람의 접근이 힘든 곳에서도 영상회의·보고 시스템의 활용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은 개인소지 휴대전화와 도 본청 실국장실에 설치된 TV를 모니터로 활용해 비용부담을 최소화했다”라며 “사용자 교육 및 사용 매뉴얼 배포를 통해 누구나 쉽게 효율적인 업무 수행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정보화지원과 정보통신팀
041-635-3728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