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1400여 톤 모은 ‘숨은자원 모으기’… ‘청정 태안’ 일등공신

상·하반기 쓰레기 및 재활용품, 폐비닐 등 1,448톤 수거 성과

2016.12.08(목) 16:28:38 | 관리자 (이메일주소:puhaha716@naver.com
               	puhaha716@naver.com)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자원 재활용과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자원 재활용과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자원 재활용과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지회장 고대식)와 함께 지난달 4일부터 16일까지 군 전역에서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실시, 2주간 폐비닐 301톤, 재활용품 173톤, 쓰레기 295톤 등 총 769톤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3월 실시된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포함해 올해 군 전역에서 폐비닐 591톤과 재활용품 312톤, 쓰레기 545톤 등 총 1,448톤을 수거, 깨끗하고 청결한 지역 이미지 조성에 이번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군은 연중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휴양도시 태안의 특성을 감안, 깨끗한 지역 이미지 제고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확대키로 하고 대대적인 홍보와 지원책 마련에 나선 바 있다.

특히, 그동안 A·B 등급으로 나뉘던 폐비닐 보상금을 A·B·C등급으로 삼원화하고 병, 폐지, 철·캔류, 고철류 등 총 8종의 재활용품에 대한 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지원을 확대하며 주민들의 참여 의욕과 사기를 높이기도 했다.

그 결과 올해 상·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는 한상기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지역 주민, 읍·면 새마을회 회원 등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이 한마음으로 마을 및 농경지 등을 돌며 대청소를 실시하고 행사장 내에서 함께 식사를 나누는 등 주민 화합의 장이 조성되기도 했다.

또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자원순환 의식을 확산시켜 쾌적한 태안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마을 주민들이 합심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올해 두 차례 실시한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 의식 확산과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와 국토 대청결 운동 등 다양한 시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