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겉이 까만 예산 '흑미수박' 납시오

흑미수박공선출하회, 출하식 갖고 대형마트 등에 본격 출하

2016.06.29(수) 15:40:30 | 예산군청 (이메일주소:hmi929@korea.kr
               	hmi929@korea.kr)

예산의 정성이 담긴 고품질 ‘흑미수박’이 온 국민의 더위와 갈증 해결해 주기 위해 29일 본격적인 출하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신암농협 흑미수박공선출하회가 태극영농조합법인 APC에서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농협 및 공선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흑미수박 출하식을 갖고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 출하를 시작했다.
 
또한 오는 8월까지 출하회 소속 19개 농가가 총 24ha의 재배면적에서 1000여t의 수박을 출하할 계획으로 있으며 약 10~12억원의 판매액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흑미수박’은 12brix 이상의 당도를 가져 기존 수박보다 1~2brix 정도 더 높아 단맛이 강하며 아삭한 느낌이 강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군은 이번 출하가 있기까지 지난해 조직된 공선출하회가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생산단계에서부터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수박 품질이 상향 평준화 될 수 있도록 육성사업을 통해 지원했다.
 
아울러 출하회는 총 8회에 걸친 집합교육과 현장교육을 통해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핵심준수사항을 담은 품질관리 매뉴얼을 개발하고 더 나은 조직, 더 나은 상품을 만들기 위한 컨설팅을 수행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황선봉 군수는 “갈수록 안전하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춘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만이 앞으로의 미래 농업을 이끌 대안”이라며 “우리 군을 고품질 수박생산의 메카로 성장시키는 한편 가치 있는 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예산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