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공주 곳곳에 야생화 향기 퍼지다

고마서 22~24일 전시회… 복주머니란 등 400여점 선봬

2016.04.21(목) 14:47:52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곳곳에야생화향기퍼지다 1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초록의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계절을 맞아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공주 고마에서 ‘제6회 흥미진진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공주시 우리 꽃 연구회(회장 최동진)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환경부가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한 복주머니란 등 400여점의 야생화 분화작품과 야생화를 주제로 한 사진 30여점이 전시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우리 주변에 산재 해 있는 수많은 식물들을 우리 꽃 연구회 회원들이 하나하나 수집해 정성들여 가꾼 우리 꽃으로 수수하고 단아한 자태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상태 농촌진흥과장은 “어느새 꽃시장은 외래꽃이 홍수를 이루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인데 이번에 준비한 야생화 작품전시회가 우리 꽃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야생화에 대한 관심을 넓히고 농가의 새로운 소득자원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주관하는 공주시 우리 꽃 연구회는 공주시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는 품목별 농업인 연구협의회 소속으로 2010년 창립됐으며 제1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자생화 분화 콘테스트 최우수상, 제9회 생활원예 중앙경진 우수상 수상 등 각종 경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는 역량있는 연구회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야생화 판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