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미세먼지 해결사 ‘맥문동차’ 인기

기관지·폐 보호 물론 항당뇨·아토피에 효험

2016.04.01(금) 15:59:00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미세먼지해결사맥문동차인기 1



청양군 부자농촌지원센터와 장평면 꽃뫼영농조합법인(대표 이춘복)이 함께 연구개발한 제품인 ‘맥문동차’가 미세먼지 해독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다.


맥문동은 미세먼지나 황사로 목이 간지럽고 기침, 가래가 있을 때나 감기, 해열 등의 증상에 특별한 효험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고 면역 증강 작용과 항균작용이 있어 항암, 항당뇨, 아토피 등에 아주 유용하다.


‘맥문동차’는 청양 칠갑산에서 키운 맥문동을 특수 공법으로 볶아 맛과 향이 구수하고 시원한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전국의 대형할인마트, 백화점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최근 모 여성잡지에서 미세먼지 해소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소개돼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부자농촌지원센터 김진우 공장장은 “평범한 농업인도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 결과물”이라며 “창업을 원하는 농업인들은 부자농촌지원센터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잘 활용하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 맥문동은 지난해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을 등록함으로써 상표 사용의 독점적 권리를 확보함은 물론 차별화된 우수성을 한층 부각해 나가고 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