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연구원 탄생 20주년 맞아

12일 충남공무원교육원서 개원식겸 심포지엄 개최

2015.06.16(화) 12:47:16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우리지역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견인해 온 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이 개원 2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한다.    
〈관련기사 2, 3면〉

개원 20주년 기념식은 오는 12일 공주 충남공무원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리며, ‘환황해권 시대 충남의 미래’를 주제로 개원기념 심포지엄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1부 행사로 열리는 개원기념 심포지엄에는 윤용혁 공주대 교수의 ‘환황해권 시대의 역사적 맥락과 현재적 의미’와 송두범 충남연구원 미래전략연구단장과 홍원표 미래연구팀방의 ‘환황해권 시대의 도래와 충남의 미래’, 박인성 충남연구원 중국연구팀장의 ‘중국 황보하이 연해지구 현황과 충남의 대응전략’이 각각 주제 발표된다.

종합토론에는 김용웅 전 충남연 원장을 좌장으로 강봉룡 목포대 교수, 강희정 한밭대 교수, 김용창 도 기획조정실장, 백낙구 도의원, 이창재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이 참여해 열띤 논의를 펼친다.

오후에는 2부 행사인 개원20주년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은 ▲비전선포식 ▲20년사 봉정식 ▲교류의 시간 등이 진행되며, 가야금 병창과 재즈댄스 등 문화예술 공연도 무대에 오른다.

강현수 충남연구원장은 “충남연구원 역사가 곧 충남 발전에 관한 생생한 기록이라고 생각하며 달려왔다”며 “이번 스무살 성인식은 앞으로도 도민의 행복한 삶을 실현시키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041-840-1122
/박재현 gaemi2@korea.kr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