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해양레저 명소 충남서 요트·카약 즐겨요”

9월까지 무료 체험 운영

2015.06.16(화) 12:12:3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해양레저명소충남서요트카약즐겨요 1



해양안전교육 병행 실시
 
충남도는 지난 30일부터 9월 12일까지 태안 만리포해수욕장과 보령요트경기장 일원에서 도내 초·중·고 및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요트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요트체험교실은 해양레저 인구의 저변 확대와 해양레저 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추진되는 것으로, 30∼31일 이틀간은 태안 만리포해수욕장 일원에서, 내달 6일부터 9월 12일까지는 보령요트경기장에서 운영된다. 

주요 체험 내용은 ▲요트·보트 해양안전교육 ▲카약 및 딩기요트 ▲요트(2인승·5인승) ▲모터보트 등으로, 참가 희망자는 충남요트협회(041-930-3883)에 사전 전화 문의 및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도는 체험참가 인원 목표를 지난해 500여 명에서 올해 1000여 명으로 늘려 잡고, 체험기회의 다양화를 위해 기존 프로그램에 카약을 추가해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체험교실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해양안전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수상레저 종합보험 가입은 물론 해양수산국 직원들이 안전관리 업무를 지원해 체험교실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맹부영 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무료 요트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도민들이 세월호 사고 후 바다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해양레저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안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리나 산업 등 해양신산업 육성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양정책과 041-635-4767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