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결혼이민자 눈높이 정책 만든다

충남하모니봉사단 간담회 개최

2014.12.30(화) 02:47:0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도는 지난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방 차원의 다문화가족 사회통합을 위한 ‘충남하모니봉사단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 사회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다문화가족과 관련해 급변하는 정책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정책대상자인 결혼이민자들의 관점에서 향후 정책방향을 모색하고자 열렸다.

이날 대화는 충남하모니봉사단 임원진과 단원, 관계 기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와 교육청, 경찰청 등의 다문화가족 시책에 대한 설명과 새로운 정책 제안 및 관련 토론이 진행됐다.

충남하모니봉사단은 지난해 11월 도 및 충남지방경찰청, 농협충남본부 등의 기관별 결혼이민자 봉사단을 하나로 모은 전국 지자체 최초의 통합 결혼이민자 봉사단이다.

도내 1만 3460명의 결혼이민자 중 총 319명이 참가해 다문화 정책 모니터링과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정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윤영우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결혼이민자의 입장에서 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이 무엇인지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정책대상자와 소통 및 교류를 강화해 다문화가족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녹아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책들을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성가족정책관 041-635-4989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