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늘참영농조합법인 김성구 조합장, 대통령표창 수상

예스민 양반 꽃상추 고품질 생산기반 구축과 명품화로 지역 농업발전 기여

2013.11.11(월) 17:35:36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늘참영농조합법인 김성구 조합장이 11일 오전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8회 농업인의 날 행사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성구 조합장(논산 양촌, 45세)은 수도작 위주 영농에서 탈피해 논산 양촌 지역에 상추 재배를 시작, 작목의 특성과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한 결과 논산 예스민 양반 꽃상추를 특산물로 발굴해 지역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
 
토양보존과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해 친환경 유기질 비료 사용을 통한 고품질 상추 생산 기반조성과 전국 최초 소포장 출하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농가 소득 증대에 공헌했다.
 
특히 상추재배의 성공 관건을 토양관리로 인식, 밀기울을 이용해 소독하고 토양 진단결과를 토대로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재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품질과 농산물 재배 이력에 대한 신뢰 제고에 노력해왔다.
 
철저한 선별과 품질 차별화는 물론 연중 출하로 농가 소득을 증대하는 한편 단일 상품 꽃상추로 연간 150억 매출을 기록하면서 논산시 대표 브랜드 예스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지역 경제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 상추 농사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곰취와 머위 작물도 생산해 최고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남다른 열정과 애정으로 지역발전에도 몸을 아끼지 않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성구 조합장은 “앞으로도 전국에서 제일가는 예스민 양반 꽃상추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