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충남벼농사연구회 과제교육 및 연시총회 개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

2013.02.01(금) 15:05:55 | 국화 (이메일주소:flsk0723@naver.com
               	flsk07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13. 2. 1(금) 10:00 충남 예산군 신암면 종경리에 있는 충남농업기술원 농업인대학에서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작물환경팀의 주최로 벼농사연구회 과제교육 및 연시총회가 개최되었다.

충남농업기술원 농업인대학

      ▲ 충남농업기술원 농업인대학


충남벼농사연구회는 벼 기술 수준을 높이고 생산활동의 촉진으로 농가 소득증대와 관련된 전문기술 향상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과 연찬 교육으로 전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므로써 벼농사의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그 목적을 두며 본회의 기본사업은 벼에 관한 정보교환과 전문기술 연찬교육 및 현장 연구, 친환경적 고품질 벼 생산활동에 관한 상호정보 교환, 회원상호간의 친목 도모와 상부상조한다.

오늘 행사는 3농혁신 쌀 산업 추진방향(농업기술원 배길희 과장), 친환경 고품질 쌀 안정생산 기술(국립식량과학원 벼맥류부 김보경 과장), 충남벼농사연구회 연시총회(회장 : 편현우)순으로 진행되었다.

연구회원 68명, 공무원20명이 참여하였다

▲ 연구회원 68명, 공무원 20명이 참여하였다


국립식량과학원 벼맥류부 김보경 과장님으로부터 친환경 고품질쌀생산기술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김보경 과장님은 25년간 벼 신품종육성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호품벼, 신동진벼 등 78종의 벼 품종을 육성하였고, 대한민국 농업과학기술상 대통령 표창,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 최우수연구원상 등을 수상하였다.

국립식량과학원 벼맥류부 김보경 과장

▲ 국립식량과학원 벼맥류부 김보경 과장


최고품질 벼 품종이란? 쌀의 외관, 밥맛, 도정수율, 주요 병해충 및 저해 저항성에 우수한 특성을 고루 갖춘 품종으로 운광벼, 고품벼, 삼광벼, 호품벼, 칠보벼, 하이아미, 진수미, 영호진미, 미품, 수광, 대보 품종이 있으며 재배생산과정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최고품질선택 + 적기 이앙 + 표준 시비 적정 물관리 + 수확 후 관리 적정 건조, 저장 + 완전미 증가 단백질 저하 + 밥맛 향상으로 이어진다.

연구회원님들의 강이듣는 모습

▲ 연구회원님들의 강의 듣는 모습


연구회원님들이 더욱 나은 충남의 벼농사를 이끌어가기 위해 열성적으로 강의를 듣고 있다. 벼농사연구회원은 도내 각시군 벼농사 연구회의 전·현직 회장, 부회장으로 구성하며 정회원은 각시군 벼농사 연구회 전·현직 회장, 부회장이며 준회원은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행정관서 등 담당업무와 관련 본회의 목적에 찬동하여 참여 하는 자로 정의한다.
 
이렇듯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은 21세기 농업의 국제화,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전통 농업의 세계 최고화와 첨단과학기술의 농업이용확대, 친환경 농업 기술개발 및 보급 등을 통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농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간다는 의지를 표명한다.

 

국화님의 다른 기사 보기

[국화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